[속보] 재난지원금 별도! 전국민대상 10월1일부터 최대 20만원 신청하세요!
[재난지원금과 별도! 전국민 대상 10월1일부터 상생소비지원금 최대 20만원 신청하세요]
정부가 전국민대상으로 10월1일부터 11월30일까지 상생소비지원금(일명 신용카드 캐시백) 최대 20만원 신청을 받습니다. 그내용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내용숙지하셔서 꼭 신청하셔서 환급받으시기 바랍니다.
1. 상생소비지원금이란?
상생소비지원금 10% 카드 캐시백제도로서, 오는 10월과 11월 카드사용액(월평균기준)이 지난 4-6월보다 3%이상 많으면 증가액의 10%를 현금처럼 사용할수 있는 카드포인트로 돌려주는 제도입니다.
예를 들어, 4월부터 6월까지 한달 평균 100만원 카드로 긁은 사람이 10월에 153만원을 사용했다면 153만원에서 103만원(100만원+3%증가분)을 뺀 50만원의 10%에 해당하는 5만원을 카드포인트로 환급받을수 있습니다.
원래는 캐시백 한도가 1인당 월10만원이였는데, 방역상황을 고려해 일단 10월과 11월 두달동안 1인당 최대 20만원까지 증액하여 환급시행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재난지원금보다 훨씬 광범위하고, 재난지원금과 달리 지역제한이 없고, 주민등록상 거주지와 상관없이 전국에서 사용한 카드결제액이 캐시백대상 포함됩니다.
백화점, 대형마트, 면세점, 복합쇼핑몰, 대형 종합 온라인 쇼핑몰, 홈쇼핑, 사행업종, 신규자동차 구입, 명품전문점, 실외골프장을 제외한 거의 대부분 매장 해당되며, 전문온라인몰인 노랑풍선, 예스24, 티켓링크, 마켓컬리, 야놀자, 배달의 민족,
한샘몰등에서의 결제 포함됩니다. 또한, 배달앱을 통한 비대면 소비도 포함되며, 지자체 운영몰, 영세온라인업체실적도 적립됩니다. 그리고, 중대형 수퍼마켓, 영화관, 배달앱, 편의점, 스타벅스 같은 프랜차이즈 매장도 사용가능하고, 네이버페이, 카카오페이 같은 간편결제금액도 포함됩니다.
그러나 배달의 민족에서 네이버페이로 결제한 금액만 캐시백되며, 현금이체를 통한 페이사용시에는 해당되지 않습니다.
2. 참여대상 및 전담카드사
가구단위가 아닌 개인단위이며, 본인명의의 신용이나 체크카드가 해당되며, 국내에서 사용한 금액만 해당되고, 해외카드 사용, 계좌이체등 현금결재, 은행계좌 연동 간편 결제는 제외되며, 씨티은행, 산업은행, 비씨카드 제휴한 금융특정업자(교보증권, 미래에셋증권등), 카카오뱅크, 케이뱅크, 토스뱅크는 해당안됩니다.
3. 신청기간과 신청절차
1) 전담카드사 홈페이지 및 앱에서 신청하는 기간과 절차
2) 전담카드사 고객센터 전화로 신청하는 기간과 절차
3) 전담카드사 연계은행 영업점 방문하여 신청하는 기간과 절차
4. 신청채널
5. 문의
신청대상 및 신청기간, 전담카드를 확인하여 기간내에 신청하셔서 최대 20만원 환급받으시기 바랍니다.